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

입주기업

성공스토리

KTOA창업지원센터 성공스토리 기업[스마트레이더시스템]
작성자관리자
등록일2020.07.01
조회수288
 
o  스마트레이더시스템(https://www.smartradarsystem.com 대표: 김용환)은 ‘17년 10월 정식법인으로 설립되어 5년후 RADAR 분야를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했다
 
 
o  김대표의 경력은 실리콘밸리 시스코시스템즈에서 시작하였고 미국 2위 통신사 AT&T에서도 경력을 쌓았다.
    2009년부터 지금 회사에 합류하기 전까지 LG그룹임원을 지냈다.
 

o 그는 LG전자 홈 IoT, 빌딩 매니지먼트 시스템, LED 조명 부문 사업담당을 거친 IT 전문가다.

o 김 대표가 이끄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201512월 인큐베이팅에 돌입해 201710월 정식 법인으로 설립됐다.

o ‘194~ ’203월 까지 KTOA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하였으며 그 기간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.

o 순수 국내 기술로 `4D 이미지 레이더`를 개발하여 ‘19548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A 시리즈에 진출하였다.

투자에는 카카오벤처스, 뮤렉스파트너스,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, 현대투자파트너스, 미국 실리콘밸리의 헤미벤처스가 참여했고 투자관계자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독자적인 고해상도 감지 기술은 차량 자율주행뿐 아니라 로봇사물인터넷(IoT) 등 다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.

 

o 레이더도 라이다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발전시키고자하는 것이 이 회사의 목표이며 ’1910월에는 "산업 전자파 센서의 설계 및 개발"에 대한 Smart Radar System, ISO 9001을 인증받았다.

 

o CES 2020에서는 4D 이미지레이더를 선보였다.

 

o 과학기술정통부의 ‘20년 글로벌 ICT 미래유니콘 육성사업의 15개 사업자중 하나로 최종 선정되어 과학기술정통부와 신용보증기금, 정보통신산업진흥원,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, 본쿠르로벌센터, 서울보험등의 유관기관과 민관협력을 통해 신용보증 투자유치, 해외진출, 액셀러레이팅, 법률자문 등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.

 

 
 

o 김대표는 “4-D 이미지 레이더는 자율주행산업 발전의 촉매제로서 4차 산업혁명을 앞당기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해당 기술의 집중적인 R&D 투자를 통해 글로벌 레이더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.

이전 다음 게시물 안내
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.